은행聯 금융교육 웹드라마 ‘얘네들 MONEY’ 해외 진출|2017.04.05

[컨스TV 뉴스팀] 

 

은행연합회는 지난 해 금융교육 콘텐츠로 제작해 인기를 끌었던 금융교육 웹드라마 '얘네들 MONEY'가 ㈜KTH와의 판권 판매 계약을 통해 일본, 미주, 동남아시아 등 해외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얘네들 MONEY'는 판권 판매 이전에도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해외팬들이 자발적으로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으로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아왔으나, 이제 정식 유통 채널을 통해 해외 금융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 

웹드라마 '얘네들 MONEY'는 날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금융교육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새로운 형식으로 제작한 모바일 콘텐츠로서 네이버 TV,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방영되어 영상 조회수 1000만회를 상회하였으며, 네이버 TV가 선정한 웹드라마 콘텐츠 '2016년 TOP10' 에 뽑히는 등 국내외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은행연합회는 12일 개최할 한-인도네시아 금융협력 포럼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몽골 등에서의 해외 포럼 시 영어와 해당국가 언어로 번역한 드라마 영상자료를 소개하고 청소년 금융교육 교재로 무상 사용할 수 있도록 기부할 계획이다. 

 

댓글총 0건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나루터로 10길 29 4층 디지털씨앤엠 / 대표이사 : 최정열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7435
COPYRIGHT 2017. CONS TV ALL RIGHTS RESERVED.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작권자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